[팍스경제TV, ‘25.5.20] 패밀리오피스의 재정적 자산관리의 투자전략 특강
글로벌헤리티지 AMP, 패밀리오피스의 재정적 자산관리의 투자전략 특강
– 자산승계의 절세 방안 이론과 실무 아우른 고급 자산관리 특강 성료
가업승계와 패밀리오피스 분야의 통합 자산관리 전략을 심도 있게 다루는 ‘글로벌헤리티지 최고경영자과정(AMP)’은 서울 삼성동 오트리스빌딩 커뮤니티홀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액자산가, 기업 CEO, 투자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가족 자산의 투자 전략과 재무적 승계에 필요한 절세 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홍윤선 유진투자증권 광화문센터 WM센터장이 이번 특강에서 축사를했다. 글로벌헤리티지 AMP 1기인 홍윤선 센터장은 “이번 강연은 실제 고객 자산관리 업무에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깊이 있는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며 “고객 중심의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조훈희 교수(투에이치파트너스 대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패밀리오피스 부동산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조훈희 교수는 부동산학 박사로서 강남구 재건축 책임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그는 실무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간(Space)을 장소(Place)로 전환시키는 전략’을 실제 투자 사례와 함께 설명했다. 저서 ‘아빠, 부동산이 뭐예요’ ‘부동산투자 농사짓듯 하라’ 등을 통해 알려진 그는 실질적 투자 전략과 자산가치 상승의 방향성을 명확하게 제시했다.
그는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이 장기적인 안목으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을까’란 질문에서 시작해 ‘아빠, 부동산이 뭐예요’를 발간했다. 이 책은 아이들이 부동산적 관점에서 경제와 시장을 읽고 돈과 세상을 이해하며 저축과 소비습관을 통해 건강한 금융지식과 투자 마인드를 갗춘 부자로 키우려는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김주현 세무사(세무법인 다솔1 대표)는 ‘자산승계의 재무전략과 절세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